본문 바로가기

Idea

드라마 '스타트업' 러브라인에 진심인 인도네시아 사람들... (남도산팀vs 한지평팀)

스타트업 재밌게 보고 있는 시청자 중 1인으로써 이 사진보고 제 눈을 의심했습니다. 왠 가게들 간판에 팀 남도산이며 한지평이며, 이게 뭐지? 싶었어요. ㅋㅋㅋ 합성인가? 했는데 신기하게도 합성이 아니더라구요.

이 사진들에 공통적으로 들어있는 holywings라는 곳을 검색해보니 인도네시아에 있는 유명한 프랜차이즈 펍(?)인 듯 했습니다. 홀리윙스 인스타에 들어가보면

10몇만이 팔로우 하고있는 공식 인스타인데 ㅋㅋ 한지평 팀인지 남도산 팀인지 코멘트에 적으라고 해놨네요. 그래서 코멘트 구경을 가니..

이렇게 댓글로 남도산인지 한지평인지 응원댓글을 달고 있습니다. 와우 인도네시아에서 이렇게 스타트업이 인기가 많을 줄은 몰랐는데 직접 눈으로 보고나니 실감이 나네요. 

스타트업 간만에 재밌게 보고있는 드라마입니다. 저는 처음엔 무조건 한지평을 외쳤는데 요즘에 남도산이 우는 모습을 자꾸 봐서 그런지 ㅎㅎ 남도산쪽으로 살짝 맘이 기울어지는 것 같기도 하고. 어찌될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