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adays

오스트리아 AZ 접종중단 오보 속출! (팩트체크, 한심한 기레기들..)

기사 출처 news.v.daum.net/v/20210311210341570?x_trkm=t

 

'오스트리아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중단' 오보 쏟아졌다

'같은 일련번호' 백신만 중단인데 '전체 중단' 오보 속출... 연합뉴스 '오보' 확산시키고 정정 없이 '팩트체크'하기도 [미디어오늘 ] 국내 주요 언론사들이 오스트리아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news.v.daum.net

 

역시 또.. 기자님들 한 건 하셨네요.

이틀 전, 오스트리아에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중단! 했다면서 백신에 문제를 제기하고 우리나라에선 왜 접종을 멈추지 않는지 되묻던 수많은 기자님들. 어디 박제라도 해놔야 하나 봐요.

오스트리아에서 백신 접종 후 49세 여성이 혈액 응고 장애로 숨지고, 35세 여성이 폐색전증으로 치료를 받자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을 중단했다는 보도가 이어졌습니다.

 

 

“사망자 발생 오스트리아, AZ백신 접종 중단… 사망 원인 조사”(뉴스 1) “오스트리아, AZ백신 접종 후 사망자 나오자 사용 중단(한국경제)” “사망자 나오자… 오스트리아, AZ 백신 중단했다” (서울신문) “오스트리아, 사망자 발생에 AZ 코로나 백신 접종 중단”(파이낸셜뉴스) 등 기사 제목도 자극적이고 여기저기서 파티라도 벌어진 듯 신나서 기사를 써대는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하지만 어제 밝혀진 팩트! 오스트리아에선 여전히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중입니다.   

미디어오늘 금준경 기자가 작성한 제일 위의 기사에 따르면 오스트리아에서는 여전히 백신을 접종 중이라고 합니다. 

기사에선, [오스트리아 연방 보건 안전국(BASG) 홈페이지 원문을 보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가운데 'ABV 5300'이라는 이름을 가진 'batch'의 접종을 중단한다고 밝히고 있다. 'batch'는 표면적으로는 '집단'이라는 의미지만, 한 제조 공정에서 만들어진 같은 일련번호를 가진 제품군을 뜻하기도 한다.' 특정 일련변호를 가진 소수의 백신만 접종 중단했는데 전체 백신의 접종을 중단한 것처럼 잘못 보도한 것이다.]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역시 뭐든지 정부 까기라면 없는 인과관계도 만들어서 보도하는 기레기들. 왜 이런 기사를 써재꼈을까요? 정부를 비판하기 위해섭니다. 앞뒤 안 가리고 자극적으로 써대는 통에 '기자'면서 정확한 사실 확인도 없이ㅡ혹은 알았더라 하더라도ㅡ확대, 과장해서 기사를 작성하다뇨. 환멸이 날 지경입니다. 

6시간이 지난 후, 정정기사를 냈다고는 하나, 온갖 자극적인 제목으로 사람들을 불안감에 떨게 하다 (작게) 정정기사를 내면 어떡하나요.

이번 접종 중단 오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기사 출처 news.v.daum.net/v/20210311210341570?x_trkm=t

 

'오스트리아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중단' 오보 쏟아졌다

'같은 일련번호' 백신만 중단인데 '전체 중단' 오보 속출... 연합뉴스 '오보' 확산시키고 정정 없이 '팩트체크'하기도 [미디어오늘 ] 국내 주요 언론사들이 오스트리아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news.v.daum.net

dailybriley.tistory.com/285

 

아스트라제네카 음모론?! 관련 분야 전문가 글 모음 (정재훈, 김상욱 교수 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둘러싼 음모론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젠 기사에서 사망자 숫자까지 카운팅해가며 억지 공포감을 조성하고 있네요.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글을 모아왔습니다. 한 번

dailybril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