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아이패드로 홈레코딩 준비하기, 'This accessory requires too much power' 메시지 해결법

아이패드로 홈레코딩 준비가 거의 끝났습니다. 그동안 구매한 녀석들의 리스트를 보니 상당한 돈을 썼네요. 거진 중고로 구매했기 때문에 따로 따로 아이템 하나씩을 놓고 보면 그리 비싸진 않지만 모아놓고 보니 마음이 아픈 금액이긴 합니다.

 

우여곡절 끝에 마이크,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구매했는데 이 친구들을 아이패드에 연결하려고 하니 자꾸만 에러 메시지가 뜹니다. 

 

필수품

쿠팡 45,000 정도

 

아이패드와 오인페를 연결하기 위해선 Lightning to USB 3 Camera Adapter가 필요합니다. 이거 없이도 할 수 있는 방법 없나~ 온종일 찾아봤는데 그런 방법은 없었습니다!!!. 아이패드 개러지 밴드를 이용해 홈 레코딩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거 꼭 사셔야 해요. ㅎㅎ 다 찾아봤는데 이거 없으면 연결이 안됩니다. 왜냐하면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전력을 동시에 공급할 수 있는 상품이 이것 밖에 없거든요. 짝퉁을 샀다가 연결도 안되고 돈만 날리느니 그냥 정품을 샀습니다. 애플 녀석들은 도대체 악세사리를 얼마나 창의적으로 만드는지.. 무한 증식하는 악세사리들에 머리가 아플 지경이네요.

 

그래도 DAW나 로직같은 프로그램 없이 아이패드로 간단하게 녹음하기 위해서 필요한 필수품이니 하나 구입해보기로 합니다. 

 

저 라이트닝 케이블의 머리를 아이패드에 넣고, 몸통엔 오인페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전력이 공급되어야 하니 전기 들어가는 케이블 꽂아주시면 끝! 근데 문제가.. 이렇게 연결했는데 자꾸만 이 메시지가 뜨는거예요.

 < This accessory requires too much power > 여러모로 찾아보고 해결 방법을 찾았습니다.

 

라이트닝 케이블에 전력 공급 시, 적어도 12W 이상의 전력이 들어가는 충전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아이폰 11을 사용하고 있긴 했으나 이번 구성품에 전원 어댑터가 불포함이라 이전에 6S 어댑터를 사용했었어요. 이거 충전 전력 5W 정도 되나요? ㅎ 여튼 이걸로 충전을 시도하니 자꾸만 저 Cannot use accessory 메시지가 뜨는거였습니다. 그래서 재빠르게 정품 아이패드 충전기로 전력을 공급해줬더니 결과는 성공! 기본 제공되는 아이패드 충전기의 전력이 12W네요. 이걸로 하니까 이제 저런 메시지는 안뜨고 악세사리 연결 성공하였습니다. 라는 반가운 메시지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정품이든 아니던 최소 12W 이상은 되어야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겁니다.

홈 레코딩 준비하다 벽에 부딪히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