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애드센스 수익금, SC 제일은행 수수료 생긴대요 ㅠㅠ(300불 > 100불 정도로 하향 예정)

미루고 미루다 오늘 드디어 SC 제일은행에 계좌를 트러 갔습니다.

수익이 100달러 넘었거든요! 지급란에 보류 창이 늘 빨갛게 익어갔지만 근처에 SC제일은행이 없었기 때문에 계좌 만들기 위해선 하루 날 잡고 가야만 했습니다.

그냥 귀찮은데 카카오 뱅크로 할까? 라는 유혹이 앞섰지만 카카오 뱅크로 돈을 받으면 한번 이체에 수수료만 15,000원이 넘는다는 소리를 듣고 두세 번만 이체해도 귀차니즘에 대한 뽕은 뽑겠다 싶어서 ㅎㅎ SC제일은행에 방문했어요.

오늘 만든 계좌

 

그런데 은행원이 발급 절차 진행 전에 미리 알려주시더라구요. 기존 300불 이하 수익금에 대해선 수수료 없이 진행되던 입금에서, 이젠 수수료가 생길 것 같다고 말이죠. 구글 땜에 가입하고 계좌 만드시는 분이 많아서 미리 알려드려야 할 것 같아서 말해주신다고요.

 

이렇게 수수료가 발생될지도 모르는데 정말 가입하시겠어요?라고 물으셔서 잠깐 고민했지만 만들긴 만들었습니다.

얼마 정도 수수료가 붙을 거 같냐고 여쭤봤는데 지금 회사 공지로 정확히 얼마라곤 안 나왔다고 하네요. 아마 100불 이하가 무료가 되지 않을까요?라고 하시던데.. 타행이랑 비슷한 수준이 될 것 같다고도 하시고요. 회사에서도 제대로 공지를 시작한 건 아니고 '예고' 라며 나왔다네요.

애드센스의 경우 100달러 이상이어야만 출금이 되는데 100달러 이하만 송금 수수료 무료라면... 애드센스 수익금 받는 용도로 SC제일은행을 굳이 써야할 이유는 없는 듯합니다. 

그렇다고 딱히 갈아탈만한 은행이 있는 것도 아니구요.

아마 이 변경 내용은 2월 부터 진행될 거라고 하는데.. 이제 막 수익을 창출하기 시작한 시점에서 속상하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