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a

송소희가 알려주는 한복 예쁘게 입는 꿀팁 Tip 4 ! (+한복 가격)

국악인 송소희 씨가 작년에 한 유튜브 채널에 나와서 한복 예쁘게 입는 팁을 공개했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한복을 입고 다니는 건 아니지만, 특별한 날엔 그래도 한 번씩 입게 되잖아요. 그때 이 자료 보시고 예쁘게 입으시기 바랍니다. ㅎㅎ

출처: 유투브 포코 FOLKO, 캡처

팁 1. 양쪽 어깨의 어깨선을 안쪽으로 살짝 접기; 이렇게 하면 어깨에서 팔로 내려가는 각이 아래로 뚝 떨어져서 예뻐 보이는 것 같네요.

팁 2. 저고리가 붕 뜨면 예쁘지 않으므로 가슴 압박하기

팁 3. 어깨를 살짝 안쪽으로 말기

팁 4. 시스루 저고리일 땐 허리 속치마 입기

 

유튜브 영상에서는 이렇게 꿀팁 대방출 이후에 본인이 갖고 있는 한복 개수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방송에 입고 나오는 옷들인 만큼 원단이나 디자인이 일상생활 한복과는 차이가 있어서 매번 주문 제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송소희 씨 방에 있는 한복은 300여 벌 정도! 와우 일 년 동안 매일 한 벌씩 갈아입어도 매일 다른 옷을 입을 수 있겠네요. ㅎㅎ 보통은 협찬받지만 원단값이 비싼 옷의 경우 일부 재료비를 내고 디자인받는다고 합니다. 예쁜 한복 입고 예쁜 노래 부르는 송소희 씨가 부럽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