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a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제한 정액제 출시! (가격/쓰는법)

귀여운 이모티콘으로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고도 볼 수 있는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 정책에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작년부터 이 제도 론칭하려고 드릉드릉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었는데 드디어 이모티콘 정액제가 출시되었네요. 먼저 내용 한 번 읽어보세요.

 

카카오톡의 이모티콘 정액제는 월 3,900원으로 카카오톡에서 제공되는 모든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월 3,900원 정기결제라니.. 비싼 것 같네요.

 

멜론이나 벅스 무제한 스트리밍 정기결제가 대략 월 6, 7000원 선이고, 예스 24의 무제한 북클럽 서비스가 월 5,500원인데, 이모티콘 무제한 서비스가 약 4,000원 선이 라니!

 

너무 많은 이모티콘 중에 골라서 쓰는 것도 일일테고, 쓰는 사람은 유용하게 잘 쓰겠지만 저는 (아마도) 안 쓰게 될 것 같습니다. 달에 1,900원 정도면 생각해볼래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