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강원도/고성] 루프탑 핫플 '스퀘어루트(Square root)' (메뉴/주차/뷰)

  얼마 전 강원도 고성의 핫플레이스 카페인 스퀘어 루트에 다녀왔습니다. 짝꿍이 얼마 전에 일 때문에 한번 갔다가 너무 좋았다며 함께 같이 가보게 되었어요. 역시 말로만 듣던 것보다 직접 가보니 너무 좋아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일단 뷰 한 번 먼저 보시죠!

  스퀘어루트는 강원도 고성에 있는 루프탑 카페 중 단연 돋보이는 위치에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저 앞으로 쭉 바닷가를 따라 여러 개의 카페가 있었는데 그중 가장 안쪽에 위치해서 주변이 뻥 뚫려있었어요.

  그리고 바닷가 해변으로 나갈 수 있는 길이 뒷쪽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철조망 사이에 작은 문이 하나 있거든요. 예전 같으면 밖에 나갔다 들어왔다 했을 텐데 요즘엔 체력이 달리는지라 ㅎㅎ 그냥 구경만 했습니다. 가족단위로 온 사람들은 바깥에 나가서 놀더라고요.

  스퀘어 루트 카페 전경입니다. 콘크리트와 우드의 조화랄까.. 솔직히 인테리어는 그냥 넓고 좋았던 거 말고는 별거 없어요. 

  그리고 스퀘어 루트는 베이커리 카페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맛있는 빵들을 팔고 있었어요. 원래 빵을 잘 안 먹는 편인데 왜인지 끌려서 두 개나 먹어봤는데 둘 다 성공이었습니다.

스퀘어루트 메뉴판

  메뉴판은 언제나 크게 크게. 뷰 맛집 치고는 저렴한 가격입니다. 보통 핫플 뷰 맛집 카페들은 아메리카노 기본 7000원부터 시작인데 5000원이면 저렴한 편인 것 같아요. 아마 위에 있는 스퀘어 루트 스테이라는 호텔과 겸해서 카페가 운영되고 있어서 인 것 같기도 합니다.

  이 날 어쩐지 사람이 정말 없었어요. 정말 좋았죠. 빵과 커피를 바리바리 싸들고 4층 루프탑에 올라갔습니다. 탁 트인 하늘에 미세먼지 하나 없고 정말 좋았습니다. (코로나 빼고....) 빈티지한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빈백이 놓여있어 하나의 그림처럼 보이네요.

  이렇게 분위기 정말 좋습니다. 한 가지 단점은 루프탑까지 올라가는 엘리베이터가 없다는 거예요. 루프탑까지는 걸어서 올라가야 하는데 혹시 다리가 불편하신 분이라면 어려움을 느끼실 것 같네요.

그것 외에는 대만족이었습니다. 재방문의사 있어요!


스퀘어 루트 (Sqaure Root) 고성점

  • 0507-1342-0604

  • 주소

    강원 고성군 죽왕면 가향길 2-7

  •  

    버스 이용시 1-1번 버스 '가진리 정류장' 하차 후 올림픽기념비 방향으로 도보2분

  •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