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adays

이낙연 더불어 민주당 대표 연설, '원전' 거론 전문

오늘 있었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의 연설이 있었습니다. 이 가운데 최근 국민의 힘의 낡은 북풍공작인 '원전'관련 연설 본문의 전문을 퍼왔습니다.


ytn 뉴스 캡쳐

2018년 남북정상회담이 잇따라 열린 시기에 저는 국무총리로 일했습니다. 국가정보원은 남북관계나 북한의 중요정보를 저에게 보고했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한, 남북정상회담에서 북한 원전은 거론되지 않았습니다. 대통령님께서 김정은 위원장에게 전달하신 USB에도 원전에 관한 언급은 전혀 없습니다.

그 무렵 주례회동에서 대통령님은 저에게 특별히 지시하셨습니다. 남북정상회담 관련 조치 등에서 유관 부처들이 과속하지 않도록 해달라는 지시였습니다. 대통령님은 남북관계의 착실한 진전을 원하셨습니다.

(이 발언부터 국짐당들 이낙연 대표를 향해 소리 지름)

요즘 제1야당 지도자들이 넘어서는 안 되는 선을 넘었습니다.

야당은 완벽하게 잘못 짚었고, 묵과할 수 없는 공격을 대통령께 가했습니다.

 



야당은 거짓주장에 대해 책임을 져야 마땅합니다. 거짓을 토대로 대통령을 향해 ‘이적행위’라고까지 공격했으면, 무거운 책임을 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선거만 닥치면 색깔공세를 일삼는 절망의 수렁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낡은 북풍공작으로 국민을 현혹하려 하는 국민 모독을 끝내야 합니다. 정치를 한 걸음이라도 발전시킵시다. 그것이 정치인 모두의 책임입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 적 북풍 공격이냐 싶네요. 그런 허술한 공격이 먹히는 건 그쪽 지지자들 뿐이고요? 심지어 아직도 더민주에 '색깔'가지고 논란이 있는 건 정말 아니다 싶습니다. 일단 군대 안 갔다 오셔서 사상 의심되는 분들이 훨씬 많은 게 국민의 힘인데 ㅋㅋㅋ 특전사 출신인 대통령 배출 당보고요? 한심하기 이를 데 없고 2021년에 군대와 북한 가지고.. 쉰 떡밥으로 노오력 하셨는데, 역시나 이러니까 망한다 싶네요. 

 

어제 떠들썩했던 '북한 원전' 이슈 정리 (더민주에서 법적조치!)

원전을 담당하는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들이 2019년 12월 감사원 감사전 삭제한 530개 파일 목록이 공개됐습니다. 이 가운데 2018년 작성된 북한 원전 건설 및 남북 에너지 협력 관련 문건 파일이

dailybril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