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종로] 서촌 3대 맛집! 중식당 '영화루' 후기 (고추간짜장, 고추짬뽕)

고추 간짜장과 고추 짬뽕으로 유명한 영화루에 다녀왔습니다.

 

짝꿍이 친구들과 한 번 다녀온 후로 계속 다시 방문하자고 노래를 부르는 바람에 후딱 다녀왔어요. 워낙 짜장을 좋아하는 데다 맛있다는 얘기를 들으니 얼른 가서 얼마나 맛있는지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자기도 유명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갔다고 하기에 한 번 검색해봤습니다. 역시나 유명하더군요. 어떤 블로그에 의하면 서촌 3대 맛집이라고 하고, 고추 간짜장으론 최고의 맛집이라는 후기들도 있었기에 기대하며 방문했습니다.

종각 영화루 

경복궁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어요. 걸어서 가면 약 6분 정도 걸리려나? 골목에 있습니다. 저희는 일요일 저녁 늦-게 방문했기 때문에 근처 빌라에 살짝 주차했어요. 주차장이 따로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외관은 살짝 허름하죠? 세월의 흔적인 느껴지는 인테리어입니다. 레트로 흉내가 아니라 찐 레트로였던 ㅎㅎ

그런데 사방 벽에 붙어있는 유명인들의 사인. 대충 어림잡아 보아도 100장은 넘는 듯 했어요. 오래된 곳인가 봐요.

 

안내받은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구경했습니다. 메뉴가 참 많더라고요. 

짝꿍의 추천으로 세트메뉴 1번을 먹었습니다. 어차피 영화루의 메인은 고추 간짜장 고추짬뽕이기 때문에 이 둘이 들어간 세트를 먹으면 딱이었거든요! 예-전에 군산 여행에 갔을 때 유명하다는 고추짜장 가게에 갔다가 너무 매워서 호되게 당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걱정했지만 메뉴판 맨 앞에도 적혀있는 멘트를 보곤 큰 걱정은 없었어요. 

 

탕수육

먼저 나온 탕수육입니다. 세트에 들어가는 탕수육은 작은 사이즈예요. 세트로 시켜서 둘이 먹기엔 충분합니다.

 

고추간짜장

청양고추가 잘게 들어가 매콤하고 맛있었어요. 엄청 맵진 않아서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을 것 같습니다. 서촌 3대 맛집 까지는 모르겠다만 만족스러운 편에 속하네요.

 

서촌 맛집 찾으신다면 추천할게요.


영화루

  • 02-738-1218

  •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7길 65

    3 경복궁역 2번 출구에서 599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