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청계생활치료센터] 05. 방역택시 이용법 ( +비용 / 만기퇴소 vs 조기퇴소)

치료센터 마지막 날이 되면 운영 본부에서 집에 어떻게 갈건지 물어봅니다.

10일차에 퇴소하는 만기퇴소와 7일차에 퇴소하는 조기퇴소의 경우가 다릅니다.

 

 

 

1. 10일차, 만기퇴소의 경우

대중교통을 타고가던, 택시를 타던, 집에 누가 데리러 오던 상관없습니다.

 

 

2. 7일차, 조기퇴소의 경우

 

2-1) 방역택시 이용

일반 택시로 귀가는 불가능하고, 방역택시를 꼭 타고 가야합니다. 방역택시라는 것도 이번 기회에 처음 알았네요 ㅋㅋ 보통 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경우 방역택시를 이용한다고 하던데, 생활치료센터에서 퇴소할 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상당히 비싸요. 청계생활치료센터에서 우리 집까지 9km정도, 같은 서울 내인데 편도 요금 4만원 일괄입니다.

방역택시를 타고 갈거라면, 치료센터 운영본부에 연결된 업체를 알려달라고 하면 됩니다. 번호 하나를 안내해주고, 그 쪽으로 전화해서 개인적으로 약속을 잡습니다. 어차피 청계생활치료센터와 연계된 업체이니 몇시까지 픽업인지 다 아시더라구요. 업체 사장과 통화해서 약속을 잡고 나면 운영본부에 계약된 차량 번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방역택시

방역택시 막상 타보니까 별거 없더라구요.. ㅎㅎ..... 비싸기만 오지게 비싸요 왜인지 모를..

 

 

2-2) 개인 차량 이용

어차피 들어올 때 모두 다 구급차를 타고 오기 때문에 자차는 지금 센터에 없는 상태죠? 그래서 집에서 본인 차를 운행해 올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차량을 운전하는 사람의 요건 또한 백신 2차까지 접종 완료 후 14일 경과자 여야만 합니다. 미접종자나, 접종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사람은 데리러 올 수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