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 준비물 총정리! ( + 등본 상 주소, 대리인)

구마다, 동마다 다른 건지 제가 인터넷으로 미리 조사하고 간 생활지원비 신청 서류에는

신청서와, 통장사본, 신분증이 있으면 된다고 알고 있었는데 막상 가보니 다르더군요!

 

</center

1. 등본상 주소로 신청해야함!

결혼을 하거나 이사를 했는데 아직 혼인 신고를 하지 않았거나, 혹은 주민등록을 옮기지 않았을 경우! 실제 거주지와 등본상 거주지가 다르죠? 신청서는 반드시 본인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실거주지 보건소에서 절 계속 모니터링하고 케어해줬기 때문에 실 거주지에다 신청하는 건가~ 싶었는데 본인 주민등록 등본상 주소에 신청해야 하더군요. 

하지만 꼭 직접 방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민센터에 전화해보니 담당자가 메일을 알려줬고 그 메일을 통해서 전 진행하기로 했어요~ 

아래 내용은 주민센터 담당자가 제게 보내준 제출 서류 안내 메일입니다.

예방접종 증명서가 필요하단 이야기는 들은 적이 없는데 어쨌든 필요하다고 하네요. 주민센터 방문하실 거면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미리 전화 혹은 조사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ㅠㅠ

 

</center

 

2. 대리자가 위임할 경우

남편 서류를 대신 접수해주려고 했는데 위임장이 필요하더라고요.

위의 서류는 모두 주민센터에 비치되어있습니다.

헌데, 위임장과 신청서, 그리고 신청 당사자의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전 위임장과 신청서만 있으면 될 줄 알았는데 주민등록등본이 없어서 대리 접수를 해줄 수가 없었어요! 주민센터 가면 무인민원발급기로 등본은 뗄 수 있으니까, 본인이 직접 가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대리 접수를 할 경우에 민원발급기 이용이 불가능하니 두 번 발걸음 해야 하더군요 ^_ㅠ

 

서대문구 내 주민센터 안내사항
</center

서대문구 주민센터와 제가 기존 살던 곳 주민센터에서 요구하는 서류가 조금씩은 다른 것 같아요~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다소 아쉬움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