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팔당원조칼제비집, 10번 다녀온 후기 (메뉴판, 주차정보)

  전 칼칼한 음식을 좋아합니다. 그래서인지 얼큰한 칼제비는 저의 최애 음식 가운데 하나입니다. 몇 년 전, 첫 방문 이후로 10번 이상 다녀온 단골 맛집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이미 언론을 통해서 유명해진 곳이긴 하지만 굳이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어째 갈 때마다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지금도 입소문을 타고 있는 'ing형'이기 때문입니다. 

  2년 전, 겨울이었던가.. 팔당 쪽에 괜찮은 카페에 놀러갔다가 출출해져서 초록창에 검색했습니다. '팔당맛집' 당당히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던 이 곳에 끌려 방문하게 됐습니다. 겨울에 딱 어울리는 따뜻한 칼제비, 비오는 여름 날 에어컨 켜놓고 먹으면 딱좋은 칼제비. 이 곳의 매력에 빠진 이후로 정기적으로 오게 되었네요.

여러 방송을 통해서 입소문 탄 흔적

  갈 때마다 어느 방송에 나왔는지 딱지가 하나씩 쌓이는 느낌입니다. 최근엔 이영자씨가 출연하는 맛집 프로그램에도 나온 것 같네요. 단독 건물을 사용 중이며 1층엔 포차, 2층엔 칼제비 칼국수 집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메뉴는 크게 칼제비(얼큰/시원/매생이), 만두, 전 으로 되어있습니다. 가격이 아주 저렴합니다. 보통 저는 얼큰 칼제비 2인분을 주문합니다.

얼큰 칼제비 2인 주문 직후 모습

  여기에 김가루와 파, 이런건 따로 접시에 주세요. 테이블에 먹는법이 안내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잠시 시간이 흐르고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김가루와 파 등을 넣고 더 끓여 줍니다.

보글보글 부글부글

  맛있게 끓인 칼제비를 먹고난 후, 볶음밥은 필수입니다. 계란 하나와 밥과 양념 등을 넣고 직원들이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먹고 나면 항상 "와~ 잘 먹었다" 소리가 절로 나요. 

  볶음밥을 안드실 분들은 만두를 주문하시면 좋습니다. 만두도 매운만두와 고기만두가 있는데 매운거 잘 못먹는 분들은 꼭 고기만두 드세요. 매운 만두는 그냥 매콤하겠지~ 가 아니라! 맵습니다. 고기만두는 아주 토실토실하고 맛있는 만두예요.

가게 전경

  가게는 이렇게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환한 바깥 풍경을 보면서 식사할 수 있습니다. 공간이 사진에 다 담기진 않았는데 반대 쪽에도 이만큼의 공간이 더 있어서 사람들이 여유있게 앉아 먹을 수 있어요. 저는 주로 평일에 자주 갔어서, 사람이 그렇게 많은줄 몰랐는데 한 번 주말에 간 날. 깜짝 놀랐습니다. 가게 계단에 웨이팅이 어마어마하더라구요. 그래도 가게 안에 테이블도 많고 음식도 빨리 먹을 수 있는 편이라 그리 오래 기다리진 않습니다.

  주차는 건물 앞 5대 정도, 건물 뒷쪽(경사진 곳으로 올라가야 함)에도 공간이 있습니다. 건물 뒷쪽에 주차장은 공간이 넓어서 주차는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팔당 원조 칼제비 칼국수

031-792-4566

경기 하남시 검단산로 348

창우동 4-9

평일 10:30~02:00

 

팔당 투썸, 드디어 다녀오다

팔당 쪽에 자주 가는 편입니다. 서울에서 그리 멀지도 않고 분위기 좋은 카페나 음식점이 많기 때문입니다. 멀지 않은 곳에 있는 하남 스타필드에도 자주 다니고 있고요. 오늘은 팔당에 새로 생�

dailybril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