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우리나라 수제맥주! 에일 안좋아하는 사람도 먹을 수 있는, 제주펠롱에일 추천

  유독 눈에 띄는 패키지 디자인으로 돋보이는 제주맥주들, 이미 유명한 제주 위트 에일에 이어서 제주 펠롱 에일이 나왔습니다. 사실 나온지는 꽤 됐어요. 펠롱 에일 디자인을 보는 순간, 꼭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하나 가져왔습니다. 사실 에일맥주를 별로 안 좋아하는데도 디자인 때문에 사봤어요. 민트색이고 반짝이는 재질입니다.

제주펠롱에일디자인

  제주 맥주는 위트에일인거 알고 있었는데 이건 '펠롱 에일'이어서 이게 뭘까? 싶었습니다. 펠롱이라는게 꼭 맥주 종류 중 하나인 것 같았거든요. 맥주 덕후인 제가 모르는 맥주가 있다는 게 순간 자존심에 스크래치 나는 것 같아 당장 가져온 것도 없잖아 있어요. ㅎㅎ 

  그런데 완전히 (저혼자)속았습니다. 속이는 사람 하나 없는데 저 혼자 속은 격.. 펠롱은 맥주를 구분하는 맥주 종류의 하나가 아니라, 바로 ‘펠롱’은 ‘반짝’이라는 의미의 제주 방언이라고 합니다. 제주반짝에일맥주네요!

  이 맥주는 에일맥주를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들도 마시기에 딱 좋습니다. 실제로 전 홉이 센 맥주, 예를 들어 대동강(대강) 맥주는 진짜 안 좋아하거든요. 그 쌉싸름한 맛이 개인적으로 불호라서요. 그런데 이 맥주는 상큼 수준이라 먹기 괜찮아요. 펠롱이라는 단어에서 감이 오듯, 레몬 계열의 시트러스함과 열대 과일향이 나요. 자연 그대로의 나무와 흙 내음이 어우러지는 맛이랄까요. 작년에 다녀온 제주도의 풍경이 생각나는 맛이었습니다.

하염없이 바라봤던 제주도의 바다

  에일맥주란 우리가 대중적으로 알고 있는 라거(lager)와는 발효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맛도 다릅니다. 보통 라거보다 알코올 도수가 높고, 색깔과 맛 그리고 향이 진한 편입니다. 라거는 청량감이 강한 방면, 에일맥주는 대게 진한 맛으로 먹습니다. 이 제주 펠롱 에일은 알콜 5.5도로 라거에 비해 0.5~1도 정도 높긴 하지만, 상쾌한 맛이라서 부담 없이 먹기에 좋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렇게 자꾸 맛있는 맥주가 나오니까 신나네요. 앞으로 만들어질 여러 맥주도 기대됩니다.

 

레트로 감성, 곰표! 밀맥주 후기

레트로가 유행하면서 요즘 B급 감성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밀가루'입고, '시멘트 포대'매고]라는 제목으로 요즘 유행하는 레트로 감성에 대한 기사까지 나왔습니다. 바로 이런 감성이

dailybril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