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아이폰] 아이폰12 실물 확인! (디자인/크기/종류/가격)

1. 실물 공개와 디자인

  아이폰 12의 실물이 공개됐습니다. 배젤이 상당히 두꺼워 보이네요. 이 시기에 나오는 케이스 업체의 유출은 거의 오피셜이라고 합니다. 아마 새로 나올 아이폰 12는 이 디자인을 기대해 볼 수 있겠네요.

  아래의 컨셉 사진은 아이폰 12의 후면 디자인입니다. 예쁜 색깔을 갖고 있습니다. 이 사진을 보고 있으니 정말 위에 있는 gif 파일에 담긴 실사와 비슷하네요

2. 크기 비교

아이폰 12 시리즈는 미니(12), max, pro, pro max 이렇게 4개의 사이즈로 나오나봅니다.

   이 사진은 크기 비교 샷입니다. 아이폰 12 미니(5.4인치)와 아이폰 SE 1세대(4인치) 크기 비교샷이죠. 미니는 확실히 작아 보이네요. 한 손에 쏙 들어옵니다. 아이폰6s~8, SE2 시리즈보다 작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물 체감 사진

아이폰12 미니 실물 체감 사진

3. 가격

  이렇게 아이폰 12 사진을 보다보니 11에서 갈아타고 싶어지네요. 아이폰11은 색깔도 예쁘고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지만 크기가 꽤 크고 무겁거든요. 그냥 본체만 들었을 땐 가벼운 느낌이지만 케이스라도 얇은거 하나 끼면 왜이렇게 무겁다는 기분이 들까요? 아이폰12은 가격에서 메리트가 있습니다. 예상 출고가가 549달러거든요. 물론 확실한건 아니지만 전문가들 예상으론 가격을 549달러로 대폭 낮추는 대신 충전기를 별도의 옵션으로 넣는다는 것 같습니다. 어차피 충전기야 하나 정도는 없는 집이 없으니 필요하면 따로 사거나 있는거 쓰면 될 것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으론 환경이나 자원 낭비 측면에서 생각하면 그리 나쁜 정책같진 않습니다. 


 

 

AUX만 연결되는 구형 차량과 아이폰 연결 방법

블루투스가 지원되지 않는 구형 차량을 모든 사람이 최신형 아이폰으로 기변을 하게 되면 당황하게 됩니다. 최신형 아이폰에는 이어폰 단자가 없기 때문이죠. 저는 아이폰 6s를 쓰다가 아이폰 11

dailybril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