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체지방 1kg은? 1kg 빼는데 걸리는 시간 (운동별 정리)

 

하 요즘 코로나땜에 운동을 못갑니다. 그동안 헬스장 꾸준히 가서 운동 중이었는데 운동을 영 못가다 보니 어째 몸도 뻐근해진 것 같고 얼마나 됐다고 벌써 몸이 무겁네요. 식욕은 자꾸 올라오는데 큰일입니다.

  최근에 헬스장 영업 정지로 인해서 산스장에 가는 청년들이 많이지고 있다는 기사와 관련 사진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동안 비교적 나이드신 어르신들이 많이 가던 산스장에 청년들이 몰리고 있다는 내용의 기사를 보면서 이 코로나시국에도 꾸준히 운동하려고 하는 사람들의 의지가 대단해 보였습니다.

  그에 비해 저는 얼마나 살이 찌고 있나.. 스스로 반성하기 위해서 체지방량에 대해서 검색해봤습니다.

  체지방 1kg를 빼려면 몇 칼로리를 소모해야 할까요? 전 막연히 1kg이면 10000칼로리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건 아니었네요. 1kg당 7,700칼로리라고 합니다. 비록 만칼로리는 아니지만 그래도 칠천 칠백이라니.. 놀랄 노자입니다.

 위의 사진은 1kg의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입니다. 저 중에서 단시간에 가장 효과가 좋은 운동은 역시 수영이네요. 그래도 50kg기준으로 16시간이나 수영을 해야한다니.. 이것 참 ㅎㅎ 그냥 덜먹고 말아야겠습니다.

  특히 걷기같은 경우는 38시간이면 잠도 안자고 하루 반나절을 걸어야하는데 그렇게 걸어다녀도 체지방 1kg밖에 안빠진다니 조금 충격적이네요. 잡담 120시간은 뭐죸ㅋㅋㅋ

  여러분도 모두 집에서만 계셔서 확찐자 되지 마시고 집에서 홈트라도 합시다 우리 모두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