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백신 접종 시, 주의할 점 '금주' ?!?!?!? 관련 기사 모음

https://news.v.daum.net/v/20210308142356434 출처

코로나 백신 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제시한 기사를 읽었습니다. 기사 내용에 따르면 백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백신을 맞기 전 3주 정도 금주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3주라는 말에 놀라는 분도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저 포함 ㅎㅎ)

 

 

과음은 백신의 효과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불가피하더라도 저녁 식사에 와인 한 잔 정도로 절제할 것을 기사에서는 당부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침입했을 때 잘 싸우려면 면역 시스템이 건강해야 합니다. 이는 백신을 맞았을 때도 마찬가지겠죠. 면역 시스템이 건강해야 항체를 활발하게 생산할 수 있는데, 알코올은 면역 시스템에 손상을 입힙니다.

우리 몸에있는 '대식 세포'는, 바이러스를 비롯해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제거하는 백혈구의 일종으로 면역 시스템이 돌아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포입니다. 그런데 과음을 하게 되면 이 대식 세포에 문제가 생깁니다. 감염에 대항해 싸울 제일선이 망가지는 셈이죠. 당연히 우리 감기 걸렸을 때나 몸이 아플 때 의사 샘이 금주하라고 하는거 생각해보면 당연한 말이긴 합니다. 

 

 

메사우디 교수는 "한 번 폭음으로 면역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이 석 달을 간다는 사실을 기억하라"고 강조했습니다. 단 한 번의 폭음이 면역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이 3달이라니.. 그래서 3주 간 금주하라고 하나봅니다. 백신 접종에 앞서 미리 절주하며 완벽한 몸 상태를 유지하는게 중요할 것 같네요.

완전 금주는 아니더라도 저녁 식사에 와인 한 잔 정도는 괜찮다고 하니 다들 술 줄이도록 합시다! ㅎㅎ

 

아스트라제네카 음모론?! 관련 분야 전문가 글 모음 (정재훈, 김상욱 교수 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둘러싼 음모론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젠 기사에서 사망자 숫자까지 카운팅해가며 억지 공포감을 조성하고 있네요.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글을 모아왔습니다. 한 번

dailybril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