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50대 60대 여성 백팩 추천 - 코치, 루이까또즈, 닥스 등

이제 곧 환갑을 바라보는 엄마를 위한 생일 선물을 뭘 할까 고민하다가 백팩을 선물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외출 시 항상 지니고 다니는 것이라 의미가 클 것 같았거든요. 하지만 제겐 평소에 관심이 없던 분야였기 때문에 어떤게 예쁜건지, 엄마들 눈에는 뭐가 예뻐 보일지 궁금했어요. 그래서 먼저 검색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숄더백이나 토드백이 아닌 백팩이라..! 저 역시도 대학생 때 매본 것 빼고는 착용 경험이 전무합니다. 명품으로 준비하면 좋겠지만 자금 사정상 명품은 어렵고, 적당한 가격에 오랫동안 맬 수 있는 것을 찾았어요. 

일단 아무리 엄마들 취향이 중요하다고 해도 제 눈에도 예뻐보였음 했어요. 딴 소리이긴 하지만 이번에 엄마가 핸드폰을 플립으로 바꾸면서 폰 케이스를 주문해 달라고 하는데- 제 눈엔 정말 요상해보이는 화려한.. 카드가 막 수납되고 끈이 달려있는 그런게 좋겠다고 하시기에 알겠다곤 했지만 음...? 싶었어요. 알고보니 친구들이 그런걸 하고 다니니 엄마도 갖고싶으셨던 것 같은데 제 생각엔, 그것보다 훨씬 예쁜게 많다는 생각에 '엄마가 좋아했어요!' 라는 후기가 많은 제품으로 적당히 키치하고 적당히 감성있는 또 적당히 요즘 스타일의 그런 케이스를 주문해드렸습니다. 일단 써보라고 하고 줬더니.!! 막상 너무 너무 너무 너무 좋아하는거예요. 역시 사람 보는 눈 다 똑같쥬. 케이스 들고 나갔더니 친구들이 다 부러워하면서 따라서 구매하셨대요. 역시 노소를 막론하고 예쁜건 예쁜거니까요. 내 눈에 예쁜게 엄마들 눈에 또 예뻐보이고 그런거니까. 일단 선물하는 사람 마음에도 쏙 드는 가방을 찾아보자 하고 작정하고 검색했어요. 

보다보니 50대, 60대 추천 가방이라고 해도 제가 메어도 괜찮을 정도의 예쁜 가방들이 많더라고요.

처음은 인터넷으로 찾았고 나중엔 직접 매장에 가서 제가 착용해보고 골랐습니다.

1. 코치

출처 코치 아울렛 홈페이지
출처 코치 아울렛 홈페이지

이건 제 마음속 1순위였어요. 적당한 사이즈에 적당한 가격. 평소에 엄마가 매고 다니던 가방과 사이즈와 스타일이 비슷했고 가죽 소재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이후에 매장에 가서 보았더니 실물이 더 예쁩니다. 정상가 100만원이 넘는 가격이지만 홈페이지에서 40~50프로까지 할인하고, 김포현대아울렛에 갔더니 조금 더 할인받을 수 있었어요. 

 

2. 루이까또즈

루이까또즈도 50대 여성 백팩 추천 후보에 많이 오르내리기에 홈페이지에서 어떤 제품이 있나 먼저 검색해보았어요. 정말 딱 선물하기 좋은 가격대에 다양한 디자인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더라고요. 그리고 판매 사이트에 따라서 가격이 2~5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코치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지만 스타일이 다양하고 같은 가방이라도 사이즈가 2개씩 나온다는 장점이 있어서 다양하게 구경하고 싶은 분들은 매장에 꼭 가봐야해요. 인터넷으로 보는 것과 실물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그리고 프라다 천 재질의 나일론 가방도 있어서 가벼운걸 찾는 사람들은 루이까또즈도 추천합니다. 

 

3. 닥스

후보군에 넣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넣었던 닥스입니다. 브랜드 이미지가 조금 올드한 느낌이 살짝 있는 것 같아서 고민했지만 이 가방은 느낌이 좀 달라서 넣었어요. 평소에 까만색이나 단색의 가방을 잘 매는 사람이라면 독특하게 포인트로 한번씩 해도 좋을 것 같았어요. 체크 무늬라 가을 겨울에 잘 어울릴 것 같기도 하고 버클 스타일의 디자인이 독특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격대는 코치와 루이까또즈 중간 정도 되었던 것 같아요.

전 이 중 어떤걸 골랐을까요? ㅎㅎ 3개의 브랜드 모두 좋았지만 결국 실물보고 마음을 빼앗긴 곳은 딱 하나였습니다.

제가 추천한 브랜드 말고도 다른 50대, 60대 백팩 추천 브랜드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좋은 선물 되시기 바랍니다.